[AWS Dev Day 2018] – 행사 참석 후기

안녕하세요누리클라우드입니다지난 11 6 (세계 1위 클라우드 서비스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하는 개발자 대상의 행사 ‘AWS Dev Day’에 다녀왔습니다.  AWS Dev Day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가장 최신의 기술 주제에 대해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개발자를 위한 기술 행사입니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되는 AWS Dev Day에는 2000명이 넘는 개발자가 등록할 정도로 성황을 이루었는데요각 트랙별로 주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섹션(1, 2), 인공지능엔터프라이즈핸즈온랩그리고 커뮤니티 트랙이었습니다자기가 원하는 주제의 트랙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고특히 핸즈온랩 트랙에서는 실습 워크샵을 통해 최신 AWS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사전등록을 하고 온 참가자들은 행사장 곳곳에 놓인 인공지능등록대를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출입증을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전등록을 하지 못하고 오신 분들을 위해서는 QR코드 인증을 통한 현장등록과 간식 키트도 제공해주었습니다. 장시간 강연을 들으러 오신분들에게 필요한 좋은 증정품이었습니다~!

 

<AWS에서 제공해준 에너지 키트 – 간식>

행사장 중간에는 인공지능과 기계학습이 접목된 무인자동차 및 딥렌즈 등 라이브 데모 시연도 있었습니다.

 

<인공지능 – 딥렌즈카메라>

 

<인공지능 – 무인자동차 라이브 데모>

이번 행사에서 눈에 띈 점은 행사장 내부에 설치된 판넬과 테이블각 회사별 부스가 모두 친환경 종이로 제작되었다는 점입니다심플하면서도 환경까지 생각한 전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친환경 종이 – 판넬>

<친환경 종이 – 부스>

<친환경 종이 – 전시판, 테이블>

<AWS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채용상담 등이 진행된 음료바>

 

저희 누리클라우드는 개발자 여러분들께서 개발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AWS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기술지원 및 운영관리 대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개발자가 더욱 개발자스러울 수 있도록 인프라 걱정을 줄여드리는 누리클라우드의 17년 노하우가 담긴 매니지드 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