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P] WORKPLACE 사용법

 

안녕하세요, 누리클라우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에서 기업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WORKPLACE서비스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WORKPLACE는 인사, 회계, 비용 등을 관리해주고 사원간 원활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WORKPLACE 종류로는 2가지가 있으며, 한국 기업 환경에 맞춘 WORKPLACE[k]와 글로벌 환경에 맞춘 WORKPLACE[g]가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WORKPLACE[k]의 간단한 실제 구성을 해보겠습니다.

WORKPLACE[k]

WORKPLACE[k]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상품을 선택을 해야합니다. 상품은 WORKPLACE, WORKPLACE[Collabo], WORKPLACE[Collabo+] 총 세 가지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상품 변경, 업그레이드, 용량 추가는 이 후에 언제든 가능 합니다. WORKPLACE[Collabo]는 메신저, 실시간푸쉬알림, 필요한 데이터 공유 등 여러가지 LINE WORKS 기능이 추가되어 더 강력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신청

(1)서비스에서 WORKPLCE[k] -> 이용 신청하기 Click!

(2)+ Trial 신청 Click

(3)원하는 서비스 체크 후 약관 동의 Click
* WORKPLACE[Collabo] 상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유의 도메인이 필요

(4)약관 동의 후 회사 정보 입력
*WORKPLACE 개인 계정과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의 계정은 독립적으로 운영

(5)관리자 정보 입력 후 신청완료 Click
*업무용으로 사용 중인 메일 주소를 ID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
*관리자 아이디에 입력한 주소로 WORKPLACE 로그인과 비밀번호 설정, WORKPLACE 공지 알림 메일 수신으로 사용

(6)신청이 완료 되면 등록한 이메일(관리자 정보)로 인증메일이 발송

(7)메일 인증을 선택하여 비밀번호 설정 후 워크플레이스 이용
* 워크플레이스만 사용하면 즉시 이용이 가능
* WORKPLACE[Collabo]를 사용하면 도메인 소유권 확인 및 LINE WORKS 연동 등 초기 구축 후 WORKPLACE 이용이 가능

접속 방법 – 회사 URL을 입력하여 접속 (https://(고객 회사 아이디).ncpworkplace.com)

 

 

사용요금

  • WORKPLACE의 사용요금은 월간요금제와 할인된 연간 요금제 두가지를 제공합니다.
  • WORKPLACE의 공용용량은 공유된 문서에 사용되는 용량이며, LINE WORKS의 공용용량은 메신저와 홈,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용량입니다.
  • 공용 용량이 부족해서 용량 추가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추가 용량 구매가 가능합니다.
  • 신규 고객은 첫 30일간은 무료로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맺음말

이상으로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의 WORKPLACE의 간단한 사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맞춤형 정보 관리 구축을 위해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WORKPLACE 사용자 가이드: http://docs.ncloud.com/ko/workplace/workplace-1-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