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성공사례] On-Premises To Cloud Migration(AWS)

고객 개요

(주)브이씨는 골프산업에서 IT를 접목하여 웨어러블 기기를 판매하고 개발하는 사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과제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여 강하게 결합되어있는 모노리틱 구성에서 좀 더 유연한 구성으로 변경하여야 했습니다.

효과

모든서비스가 한대의 서버에서 뭉쳐있는 모노리틱 구성에서 사용량이 많아지거나 I/O가 높아지면 웹서비스도 느려지고 데이터베이스까지 연달아 느려지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디스크의 용량제한에 디스크를 정리해야하는 일정이 자주있었고, 서비스를 재시작하거나 장애애 매우 취약한 구성이었습니다.

망분리 구성을 진행하여 2계층의 아키텍쳐를 구성하였으며, RDS로 데이터베이스를 분리하여 웹서버의 로드가 더이상 데이터베이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분리하였습니다.
또한 ELB를 이용하여 로드밸런싱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서비스 인프라는 private subnet 으로 설정하여 외부에서의 접근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제한하였습니다.

관리를 위한 접속은 bastion host를 이용하여 접근을 하도록 구성하고 인터넷과의 접속이 필요한 부분은 nat gateway를 생성하여 security best practices를 구현하였습니다.

웹서버에서 직접 응답하던 미디어에 대한 접근은 S3로 변경하여 웹서버의 부하와 사용 용량을 줄임으로 볼륨을 매번 확장해야 했던 이슈를 해결할수 있었습니다.

 

맺음말

온프레미스에서도 많은 지원이 있었던 누리클라우드에서 온프레미스에 있던 모든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단독으로 진행하였다면 엄두도 내지 못했던 일이었지만 누리클라우드의 도움으로 큰 어려움 없이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고객웹사이트 : https://voicecaddie.co.kr/